본문 바로가기

신발

올여름 대유행 예감, 크로그 슈즈의 모든 것!

투박하지만 다양한 매력을 지닌 크로그 슈즈. 2021 이번 여름 크로그 슈즈가 다시 부활했다. 혹, 여름을 대비해 슈즈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잠시 멈추고 오늘의 콘텐츠를 눈여겨 볼 것. 크로그 슈즈의 유래는 바로 또각또각 소리가 나는 나무굽으로 이루어진 나막신이다.

 

나막신은 두꺼우면서도 높아 비 오는 날 발이 젖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많이 신었던 신발 중 하나로, 크로그 슈즈 역시 청키하면서도 높은 굽이 그 특징. 자, 그럼 지금부터 올 여름 대유행 예감인 ‘크로그 슈즈’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할까?

 

보테가 베네타

이 나막신은 무엇? 크로그 슈즈 유행각

 

최근 아디아스와 크록스를 비롯한 다양한 슈즈 브랜드에서 다양한 크로그 슈즈를 선보이고 있는데, 해외 명품 브랜드들의 관심도 뜨거운 편이다. 유서 깊은 하우스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도 그 대열에 합류했다. 보테가베네타는 튼튼한 고무 안창과 밑창을 이용해 크로그 슬링백 슬리퍼를 출시해 스타일부터 편안함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또한 보테가 베네타는 지난 시즌 선보인 러버 부츠의 뒤를 이어 러버 크로크 샌들을 출시했다는 소식도 알아둘 것.

 

@double3xposure

요즘 핫 한 인플루언서 리즈 블럿스타인 역시 주황빛의 블록 크로그를 선택해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주었다. 어떻게 보면 투박해보이는 크로그 슈즈지만 리즈 블럿스타인이 착용한 크로그처럼 상큼한 컬러와 함께라면 귀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또한 크로그 슈즈는 봄을 넘어 서머 시즌까지 꽤 유용한 아이템으로 빈티지한 플리츠 스커트나 와이드한 팬츠에 매치하면 색다른 레트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도 좋은 편이다.

 

 

출처: 두아리파 인스타그램

패셔니스타라면 우드 or 레더 크로그 슈즈에 도전!

 

크로그 슈즈 본연의 매력을 조금 더 느껴보고 싶다면, 고무 소재가 아닌 우드나 레더 소재의 크로그 슈즈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 세계적인 팝스타 두아 리파는 얇은 패딩과 화이트 데님 팬츠에 크로그 슈즈를 착용해 캐주얼한 아웃핏을 선보였다. 우드 재질의 크로그 슈즈는 특히 데님 팬츠나, 데님 셔츠와 궁합이 좋으니 이 부분도 참고할 것!

 

 

mariejedig

크로그 슈즈를 이용해 조금 더 힙한 스타일링을 연출해보고 싶다면? 패션 인플루언서들의 스타일링을 참고해보자. 요즘처럼 기온차가 큰 환절기에는 크로그 슈즈에 컬러 삭스를 레이어드하면 더욱 매력적인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크로그 슈즈는 트레이닝 복이나 원 마일 룩과도 매우 잘 어울리는데 꾸안꾸 룩을 연출하기에 이 만한 제품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크로그 슈즈가 낮설게 느껴진다면 너무 튀는 색감의 슈즈보다는 약간 다운된 컬러의 크로그 슈즈를 눈여겨 보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