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 코디 걱정 끝! 데님을 활용한 캠퍼스 룩 추천 3 (aka. 청청패션)

린드라메딘(@leandramcohen), 퍼닐티스백(@pernilleteisbaek) 인스타그램

캠퍼스의 청춘을 대표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데님만한 게 없다.

남들과는 다르게, 조금 더 스타일리시하게 캠퍼스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데님에 데님을 더해볼 것. 일명 '청청패션'이라고 불리는 이 스타일링은 1970년대 이어져 오고 있는 시즌리스 트렌드 중 하나다. 물론 그 시절보다 스타일링 법은 더욱 다양해졌다. 더욱더 다양한 컬러와 핏의 데님 아이템이 출시됐기 때문. 

 

레트로 무드는 물론 트렌디한 감성까지 연출할 수 있는 데님을 활용한 캠퍼스 룩에 대해 셀럽들의 스타일링을 통해 알아보자!

 

데님을 활용한  캠퍼스 룩 추천 3 (feat. 청청패션)

 

기은세(@kieunse) 인스타그램

대세는 깔맞춤, 상 하의 톤 맞추기 ! - 기은세

청청 패션을 연출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상,하의 톤을 일정하게 맞추는 것이다.

 

일명 깔맞춤을 이용해 볼 것. 기은세는 90년대 무드가 물씬 느껴지는 데님 셔츠와 팬츠를 통해 레트로한 청청패션을 선보였다. 마치 셔츠와 팬츠가 한 벌인 듯 비슷한 컬러의 아이템을 선택한 것. 또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룩에 큰 장식의 로고 벨트와 화이트 재킷을 더해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너무 튀지 않는 선에서 베이식하게 청청패션을 연출하고 싶다면 기은세처럼 상,하의 톤을 맞추고 신발이나 벨트 등의 액세서리를 활용해 포인트를 주도록 하자.

 

수영(@sooyoungchoi) 인스타그램

팬츠 말고 스커트 활용하기 ! - 수영

청청패션이라고 해서 굳이 청바지일 필요는 없다. 

 

데님셔츠에 데님 팬츠의 조합이 조금 식상하게 느껴진다면 수영의 코디를 참고해보자.수영은 퍼프 소매 데님 블라우스에 데님 롱 스커트를 매치해 여성스러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면모를 선보였다. 여기에 블랙 컨버스와 가방으로 활동성을 높이고, 캐주얼한 무드까지 더했다. 수영처럼 데님 롱 스커트를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조금 더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청 미니 스커트를 매치하는 것도 추천한다. 

 

크리스탈(@vousmevoyez) 인스타그램

진한 컬러 데님으로 포인트 주기 - 크리스탈

진한 컬러의 데님을 셋업으로 스타일링하면 기대 이상으로 포멀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인디고 데님 팬츠와 데님 베스트 그리고 스트라이프 셔츠를 매치한 크리스탈의 패션이 대표적인 예. 연청이나 중청보다 진한 인디고 데님 컬러를 활용하면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참고로 크리스탈이 선택한 데님 베스트의 경우 요즘과 같은 간절기에 착용하기 좋을 뿐 아니라 물론 대학교 캠퍼스룩으로도 제격이다.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아야 하는 자리가 있다면 크리스탈처럼 진한 컬러 데님 셋 업으로 포인트 줄 것. 데님 베스트 단추를 끝까지 채우면 더욱 감각적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참고할만한 셀럽들의 셔츠 코디 사진 모음! 셔츠 스타일링 팁

최근 크롭티의 열풍이 거세다지만 잘 고른 셔츠 하나면 봄부터 여름까지 유용하게 입을 수 있다. 특히 박시한 실루엣의 셔츠는 편안함은 물론 쌀쌀한 에어컨 밑에서도 방패 역할을 해주기 때문.

trendment.kr

 

데일리 룩 치트키, 화이트 탱크톱 활용 모음.ZIP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지만 무궁무진한 매력을 지닌 탱크톱. 그중 화이트 탱크톱은 유행에 관계없이 다양한 무드를 낼 수 있어 여름철 꼭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다. 때로는 힙한 느낌을

trendmen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