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미닌 룩의 뜻과 의미, 페미닌 룩이란? (feat. 디올)

김나영(@nayoungkeem), 기은세(@kieunse) 인스타그램

페미닌 룩의 뜻과 의미, 페미닌 룩이란? (feat. 디올)

최근 올드머니룩이나 미니멀룩, 놈코어 룩 등 다양한 스타일링들이 트렌드로 떠올랐지만, 여성성을 가장 잘 드러내주는 페미닌 룩의 강세는 여전하다. 페미닌 룩이란, 잘록한 허리와 가슴 등 인체의 곡선 디테일을 강조해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해 주는 스타일이다. 때문에 여성들의 S라인을 강조하고 시폰이나 레이스, 리본 등의 장식을 활용한 아이템들이 많다. 

 

페미닌 룩을 가장 잘 드러내는 브랜드는 단연 디올이다. 195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디올의 뉴 룩과 A라인 드레스와 재킷 그리고 스커트 등은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무드를 연출해준다. 특히 뉴 룩은 비스듬한 어깨라인과 가는 허리, 종아리 길이의 풍성한 치마로 이루어진 아이템들로, 디올 특유의 아워글래스 실루엣을 가감없이 보여준다. 그럼 지금부터 페미닌 룩을 연출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자.

 

조이(@_imyour_joy), 정호연(@hoooooyeony) 인스타그램

A라인 드레스로 사랑스럽게! - 조이, 정호연

앞서 언급했던 디올의 대표 라인 중 하나인 A라인은 가슴과 허리는 딱 맞게, 허리 아래로부터 주름이 넓게 퍼지는 스타일을 뜻한다. 레드벨벳 조이는 풍성한 셔링이 돋보이는 화이트 뷔스티에 드레스에 볼레로를 함께 매치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조이처럼 펀칭 디테일과 가슴 중앙에 리본 디테일이 있는 드레스를 선택하면 우아한 무드와 함께 사랑스러운 느낌도 함께 연출할 수 있다.

 

반면 정호연은 하늘하늘한 프릴 디테일이 매력적인 블랙 뷔스티에 원피스를 활용한 페미닌 룩을 선보였다. 정호연이 선택한 블랙 원피스 역시 A라인으로 퍼지면서 풍성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아웃핏이 특징. 

 

크리스탈(@vousmevoyez), 나나(@jin_a_nana) 인스타그램

슬랙스 100배 활용하기 - 크리스탈, 나나

사실 페미닌 룩이라고 해서 원피스나 치마만 있는 것은 아니다. 잘 고른 슬랙스 하나면 누구나 스타일리시한 페미닌 룩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 크리스탈은 최근 랄프 로렌 쇼를 위해 방문한 뉴욕 패션위크에서 블랙 턱시도 재킷과 슬랙스 그리고 화이트 베스트를 활용해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페미닌 룩을 선보였다.

 

나나 또한 베이지 컬러 슬랙스에 레이스 펀칭 디테일이 돋보이는 블라우스를 함께 매치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나나처럼 하이웨스트 슬랙스를 선택하면 페미닌한 무드와 함께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는 사실도 함께 기억해 둘 것.  

 

리사(@lalalalisa_m), 현아(@hyunah_aa) 인스타그램

요즘 대세, 미디 스커트 ! - 리사, 현아

한 걸음씩 걸을 때마다 은근하게 몸매가 드러나는 얇은 소재의 미디 스커트는 페미닌 룩을 연출하기 제격인 아이템 중 하나다. 리사는 귀여운 일러스트가 프린팅 된 타이다이 미디 스커트에 크롭 톱 그리고 로퍼를 더해 잘록한 허리 라인을 강조한 페미닌 룩을 선보였다.

 

센스 있는 사복 패션으로 유명한 현아 역시 미디 스커트에 같은 소재 카디건을 매치해 빈티지하면서도 개성 있는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현아처럼 플라워 패턴이 가미된 미디 스커트는 한층 더 따뜻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여운을 선사해 줄 것이다. 

 

 

 


 

 

 

대세로 떠오른 '볼록코어 룩'의 모든 것 (feat. 뜻, 스타일링 tip)

대세로 떠오른 #블록코어룩 이란 ? 올 상반기, 스포츠 유니폼과 일상복을 믹스 매치해 스타일링하는 #블록코어룩이 대세로 떠올랐다. 블록코어 룩은 여름 뿐 아니라 다가오는 가을, 겨울에도 핫

trendment.kr

 

 

클래식할수록 멋스러운 #올드머니룩 뜻과 스타일링 TIP !

클래식할수록 멋스러운 #올드머니룩 이란 ? 주로 부를 축적한 상류층의 삶을 표방하는 패션과 일상에서 시작된 '올드머니 스타일' 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올드머니 룩'이란 이름에서도 유추할

trendmen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