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래식할수록 멋스러운 #올드머니룩 뜻과 스타일링 TIP !

@feli.airt 인스타그램

클래식할수록 멋스러운 #올드머니룩 이란 ?

주로 부를 축적한 상류층의 삶을 표방하는 패션과 일상에서 시작된 '올드머니 스타일' 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올드머니 룩'이란 이름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이 귀족 가문에서 즐겨 입을 법한 클래식한 스타일을 일컫는다. 주로 뉴트럴 톤이나 모노톤 컬러를 사용하고 두드러지는 로고 플레이보다는 노 로고나, 아주 작은 로고 등 격식을 차린 의상이 여기 포함된다. 또 좋은 소재나 탄탄한 박음질, 깔끔한 마감을 올드머니 룩의 중요한 요소로 꼽는다. 전체적으로 갖춰 입은 듯 느낌을 주는 것이 올드머니 룩의 가장 큰 포인트. 때문에 한국에서는 '조용한 럭셔리'라고도 불린다. 그럼 지금부터 모던하면서도 멋스러운 올드머니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카일리제너(@kyliejenner), 리사(@lalalalisa_m) 인스타그램

군더더기 없는 디테일의 원피스 활용하기 - 카일리 제너, 리사

자연스러우면서도 우아함이 살아 있는 올드머니 룩을 가장 쉽게 연출하고 싶다면, 깔끔한 디테일의 화이트 원피스를 활용해 볼 것. 내추럴한 리넨 소재여도 좋고, 고급스러운 실크 소재여도 좋다. 평소 파격적인 노출을 즐기던 카일리 제너는 차분한 화이트 컬러 원피스와 샌들 힐로 페미닌한 올드머니 룩을 선보였다,

 

카일리 제너처럼 슈즈와 백까지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맞추면 한층 더 올드머니 룩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블랙핑크 리사 역시 은은한 광택감이 느껴지는 소재의 화이트 원피스를 통해 올드머니 룩을 연출했다. 리사처럼 노출은 최소화하고 볼드한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 

 

에밀리 (@emarata), 시미헤이즈 (@simihaze) 인스타그램

올드머니 룩의 정석, 화이트 셔츠 활용하기 - 에밀리, 시미헤이즈

누구나 옷장에 하나쯤 있다는 화이트 셔츠. 다가오는 가을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기도 한 화이트 셔츠가 올드머니 룩 스타일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에밀리처럼 심플한 화이트 셔츠에 네이비 컬러 니트 베스트를 함께 매치하면 시니컬하면서도 세련된 올드머니 룩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

 

화이트 셔츠에 니트 베스트 스타일이 살짝 진부해 보인다면, 시미헤이즈처럼 원피스와 함께 레이어링 해 볼 것. 이 때 너무 화려하고 튀는 컬러 원피스를 선택하는 것보다 시미헤이즈처럼 딥하면서도 얼씨한 컬러감의 아이템과 함께 매치하면 더욱 센스 있는 올드머니 룩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두길.

 

 

소피아리치(@sofiarichiegrainge), 크리스탈(@vousmevoyez) 인스타그램

쿨한 무드 x100  베스트 활용하기 - 소피아 리치, 크리스탈

깔끔한 듯 무심하게 떨어지는 테일러드 베스트는 절제된 스타일링으로 세련된 인상을 선사해준다. 때문에 올드 머니 스타일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중. 미국의 유명한 팝 가수 라이오넬 리치의 딸, 소피아 리치는 화이트 베스트와 스카프를 헤어 액세서리로 활용한 올드머니 스타일을 선보였다. 이 때 그녀처럼 상하의 컬러를 모노톤으로 통일하는 '뉴트럴 모노크로매틱 아웃핏' 을 활용하면 한층 고급스러운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반면 유행에 구애받지 않고 평소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하는 크리스탈은 데님 베스트에 와이트 팬츠를 활용해 조금 더 개성 있는 올드 머니 룩을 선보였다. 크리스탈 역시 절제된 컬러를 사용한 깔끔한 룩을 선보였다. 다가오는 가을, 올드 머니 패션을 시도하고 싶다면 그녀들의 인스타그램 피드를 참고해 보자.

 

 

 

 


 

 

운동하고 싶어지는 가을 패션, 트랙쇼츠 아이템 추천 3!

운동 시에도 일상 속에서도 힙한 가을 패션을 연출해 줄 트랙 쇼츠의 유행은 이번에도 유효할 예정이다. 떠오르는 블록코어 룩을 제대로 선보이는 르세라핌 김채원은 상 하의를 아디다스 트랙

trendment.kr

 

 

참고하기 좋은 '요즘 티셔츠' 스타일링 (feat. 빈티지 티셔츠, 크롭 티셔츠 등)

여름의 한 가운데, 티셔츠만큼이나 활용성 좋고 시원한 아이템이 있을까. 누구나 한 벌쯤은 가지고 있을만한 베이식한 오버사이즈 티셔츠부터 단숨에 힙한 무드를 연출해 줄 빈티지 티셔츠, 크

trendment.kr